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겨우내 경직된 근육과 관절 부위에 갑작스럽게 심한 충격을 가할 경우 관절 손상이나 염좌 등은 물론 심한 경우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등 각종 통증 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중/노년층의 경우 유연성이 떨어져 있는 만큼 퇴행성 관절염이나 무릎 연골 손상 등이 더욱 심해지지 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또한 갑작스런 야외활동이나 격렬한 운동뿐 아니라 잘못된 생활 습관 등 역시 각종 관절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몸에서 평소와 다른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통증 전문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군자점 김세훈 원장은 “척추나 어깨, 무릎, 발목, 팔꿈치 부위에서 통증이 반복적으로 느껴진다면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검진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러한 통증이 각종 관절의 무리한 사용이나 퇴행성 질환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방치하면 병을 키우는 원인이 된다”라고 전했다.
최근 군자역 5번 출구 앞 동성빌딩에 새롭게 개원한 통증치료 전문 네트워크 병원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군자점에서는 비수술적 통증치료인 DNA주사요법으로 각종 통증 관련 질환을 치료 중이다. DNA주사는 손상된 힘줄, 근육, 인대, 연골의 세포재생 단계부터 관여하기 때문에 보다 신속하고 확실한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DNA주사요법은 오십견이나 회전근개 손상 및 어깨 충돌 증후군뿐만 아니라 △척추 디스크 △척추 협착증 △척추 관절증 △무릎 퇴생성 관절염 △무릎 연골 손상 △테니스 엘보 및 골프 엘보 △발목 관절 손상 및 염좌 치료에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새롭게 개원한 화인마취통증의학과 군자점은 적외선 체열 진단기, 체외충격파, 초음파 진단기, C자형투시기, 도수치료기, 운동치료기 등 최신 의료장장비를 완비한 것을 비롯해 환자들이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 김세훈 원장을 비롯한 의료진이 1대1 맞춤형 진료를 통해 환자의 치료 개선을 돕고 있다.